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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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 총칙
  2.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3. 3. 개인정보 수집방법
  4. 4.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5. 5.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6. 6. 개인정보 제3자제공
  7. 7. 개인정보 처리위탁
  8.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9. 9.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방법
  10.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1.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및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2. 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3. 13. 고지의 의무
1. 총칙
(1)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말하며,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가명 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이하 '가명정보') 도 개인정보에 포함됩니다.
(2)회사는 U+웍스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회사는 U+웍스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U+웍스 홈페이지(https://auth.onnet21.com/) 로그인 화면 및 “사용자 환경설정 > 개인정보 관리”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회사는 U+웍스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1)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회사는 다음 각호의 U+웍스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목적 보유기간
[필수]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서비스 이용자 등록, 이용에 관한 정보 전달, 비밀번호 분실 시 확인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긴급 사항 안내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선택]생년월일, 자택주소, 주민등록번호, 군필여부, 성별, 장애여부, 가족관계 및 가족구성원 정보, 학력, 근로경력, 기술 자격증 및 전문 면허증 보유내역, 근무처, 급여액, 보너스 및 수수료 인사관리/급여관리를 위한 정보 저장 및 처리 (인사관리 이용자에게만 해당함)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3)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3)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3.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의 유 • 무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화면상으로 동의한 경우,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U+웍스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수탁자로서 U+웍스 고객의 관리자(혹은 이용자)가 이용자의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U+웍스 이용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회사는 서비스 해지 6개월 후 U+웍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파기 시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은 이용자에게 별도 통지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 제3자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3)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 이용기간을 안내하겠습니다.
1)제공받는 자 없음
7. 개인정보 처리위탁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처리")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3)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내용
LB휴넷 고객상담•관리, 정보처리, 개통, A/S 등 고객센터 업무
미디어로그 장애처리, 상담 업무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고충처리책임자
  • - 성명: 김기용
  • - 소속: 정보보호담당
  • - 전화: 1544-0010
  • - 메일: securitypol@lguplus.co.kr
  • - 성명: 김혁구
  • - 소속: 고객보호팀
  • - 전화: 1544-0010
  • - 메일: privacy@lguplus.co.kr
9.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방법
(1) 쿠키(cookie)란?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로그인 시 아이디 입력을 반복적으로 하지 않고 자동 입력 (사용자 선택 시)
  • ② 로그인 상태를 확인하여 서비스를 지속 이용
(3) 별도 보관기간이 안내되지 않은 쿠키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브라우저의 종료 또는 로그아웃 시까지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 기술적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물리적 조치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7) 회사는 가명정보처리에 대한 기록을 작성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명정보 활용시 추가정보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있으며, 가명정보와 불법적으로 결합되어 재식별에 악용되지 않도록 접근권한을 분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8)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 9)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10)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및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고객의 요구에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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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동의 철회 접수처리 :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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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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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이메일 : cs@onnet21.com
  • 2) 전화번호 : 1544-7003
(3) 전화상담 : 평일 09:00 ~ 18:00
13. 고지의 의무
회사의 U+웍스 이용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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